일용직대출 방법? 4대보험 없어도 가능!

일용직 대출 방법과 최대 한도 및 조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용직 근로자라면 4대 보험에 가입하지 않았거나 일정 소득이 없어 재직 증명이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일용직으로 일하신다면 분명히 소득이 있는데도 금융권에서 소득을 인정받고 직장인 대출을 받기가 쉽지 않습니다.

주부, 학생, 프리랜서, 보험설계사, 건설근로자 등 일용직이나 비정규직 재직 중인 일용직 근로자의 경우 무직자 대출로 조사된 경우가 많습니다.

무직자 대출이라면 소득이나 담보 대출 같은 대출로 진행하기 때문에 훨씬 어렵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금리나 한도 면에서도 불리하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일용직 근무자라도 조건에 해당하면 제1금융권에서도 충분히 대출이 가능하며 은행을 방문하지 않아도 빠르고 간편하게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용직대출 KB 근로자희망 플러스

일용직대출 KB근로자희망플러스대출은 4대 보험이 없거나 재직 사실을 확인하기 어려운 일용직 근로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신용보증재단의 신용보증서를 발급받아 대출을 진행합니다.

대출 조건은 일용직, 비정규직 포함 3개월 이상 재직자이면서 신용등급이 5~10등급이면 가능합니다.

대출금이라는 최소 연 6.23%로 최대 한도는 1천만원이고 대출 기간은 3년, 5년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건설근로자 우대 신용대출

하나은행 건설근로자 우대신용대출은 소득이나 재직증명이 어려운 일용직 건설근로자를 위해 건설근로자공제회에서 금융기관과 함께 출시해 신용대출을 취약계층인 건설근로자들의 생활안정을 위한 상품입니다.

대출 조건은 건설근로자 중 퇴직공제금이 적립되면 가능합니다. 적립일수가 6개월간 90일 이상이거나 1년간 180일 이상이면 됩니다.

대출금리는 연 6.0%~10.5%이며 최대한도는 2천만원까지입니다. 신용도에 따라 금리와 대출한도가 차등 적용됩니다.

하나은행 영업점 창구에서 퇴직공제 적립 명세를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심사 후 대출이 진행됩니다.

마치며

신용등급이 너무 낮아 포기하고 대부업체에서 고금리 대출을 진행하면 향후 금융사 심사에도 해가 될 수 있고 신용등급이 더 낮아지기 때문에 악순환이 반복될 수 있습니다. 아무리 급해도 주의해야 합니다.

채무가 많아도 소득인정 차이에 따라 조건이 달라지므로 꼼꼼히 여러 상품을 비교해보고 무분별한 광고를 섣불리 이용하기보다는 본인의 정확한 한도를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