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1월 1일부터 서울교통공사에서 지하철 이용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챗봇 서비스 ‘또타24’를 시작했다고 해요. 이 서비스는 공사의 공식 누리집이나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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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개요
- 시작일: 2023년 11월 1일
- 기능: 역사 정보, 승차권 안내, 행선지 안내, 냉난방 민원 등
- 특징: 365일 24시간 비대면 상담 서비스 제공
- 이용 방법: 공사 누리집 및 카카오톡 채널을 통한 접근 가능
![](https://img1.daumcdn.net/thumb/R128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bYI9B8%2FbtsAw7xlbeW%2F0snFKk07JJ0fQiAiHWaBhK%2Fimg.jpg)
챗봇 ‘또타24’의 기능
24시간 자동 답변 기능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쉽게 지하철 이용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행선지 안내, 지하철 노선 및 시간표 정보 제공은 물론, 교통약자를 위한 음성지원 기능까지 갖추고 있어요. 또한, 냉난방 민원 접수 기능도 도입되어 더욱 편리한 이용이 가능할 거예요.
- 행선지 안내: 경로, 소요 시간, 요금 확인
- 지하철 노선 및 시간표 정보 제공
- 교통약자를 위한 STT, TTS 음성 지원 기능
- 냉난방 민원 접수: 민원 처리 과정 간소화 및 열차 이용 편의성 증진 기대
서비스 목표 및 기대 효과
서울교통공사는 이 챗봇 서비스 도입을 통해 고객 서비스의 편의성과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라고 해요.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서비스를 더욱 개선해 나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 목표: 고객 서비스의 편의성과 효율성 향상
- 계획: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한 서비스 개선
- 백호 서울교통공사 사장의 말: “시민들이 쉽고 간편하게 지하철 이용 정보 확인 및 민원 대응 가능”